[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GS리테일, NS홈쇼핑

기사승인 2021-05-26 10:37:22
- + 인쇄
[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GS리테일, NS홈쇼핑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현대백화점, ‘국내1호 동물복지 인증 한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8개 점포(무역센터점·천호점·신촌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부산점) 식품관에서 ‘국내 1호 동물복지 인증 한우’를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한우는 국내 첫 동물복지축산 한우농장으로 인증받은 만희농장(전라남도 해남군 소재)에서 키운 한우다.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제도’는 동물이 본래의 습성을 유지하면서 살도록 관리하며 동물 복지를 증진한 축산농장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현대백화점이 ‘동물복지 인증 한우’ 판매에 나선 건, 최근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정육 상품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어서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와 닭고기 매출은 지난 2019년과 비교해 253.1% 증가했고, 올해(1/1~5/23)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이상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친환경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단순한 유기농을 넘어 사육 환경까지 철저하게 따지는 고객들이 늘었다”며 “앞으로도 동물복지 인증 정육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가치있고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GS리테일, NS홈쇼핑
GS리테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무(無)라벨 PB생수 확대

GS리테일은 27일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을 전국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선보인다.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의 가격은 GS25에서 1만2000원에 판매된다.

최근 고객들의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착한 소비 트렌드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6월 5일 ‘환경의 날’에 맞춰 무라벨 PB생수를 추가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는 지난 2월 출시한 2L사이즈의 PB생수인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에 이은 두 번째 상품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상품 출시로 PB상품 2종과 NB상품 2종 등 총 4가지 무라벨 생수를 운영한다.

무라벨 생수는 개별 페트병에 비닐 라벨을 부착하지 않고 번들을 포장하고 있는 패키지에만 브랜드와 표시사항을 인쇄해 비닐 폐기물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폐페트병의 재활용률도 높일 수 있다.

GS리테일의 무라벨 생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2월 출시한 무라벨 PB생수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의 매출은 출시 이후 5월까지 매월 95%씩 신장했다. 21년 판매된 전체 무라벨 생수의 페트병을 한 줄로 쌓으면 에베레스트산의 53배 높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GS리테일, NS홈쇼핑
NS홈쇼핑, '쇼핑호스트 전석민의 맛스타’ 정규 편성

NS홈쇼핑이 26일 오후 5시 10분 간편식 요리전문 프로그램 ‘전석민의 맛스타’ 정규편성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석민의 맛스타’는 홈쇼핑 식품 방송만 19년 경력을 자랑하는 전석민 쇼핑호스트의 이름을 내건 요리 전문 프로그램이다.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한식 전문가로서 다양한 요리 팁을 알려주는 컨텐츠를 포함해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송 중 ‘맛스타의 한끝 레시피’코너에서는 사전 촬영을 통해 유튜버와 같은 영상컨셉으로 상황, 장소에 따라 간편식을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다양한 요리 팁을 보여준다. 요리 팁과 먹방 컨텐츠로도 꾸며질 ‘맛스타의 한끝 레시피’는 유튜브에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본 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50분 NS홈쇼핑 정규 편성 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으며, 26일에는 정규편성 기념 특집방송으로 오후 5시 10분부터 방송한다.

한편 정규 편성 기념 이벤트로 ‘맘스토랑 갈비찜’을 파격 특가인 39,900원에 판매한다. 또, NS톡을 통해 방송에 참여하면 참여자를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하여 갈비찜 1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전석민의 맛스타’ 방송에서 확인 할 수 있다.

ist107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