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경진고, 뷰티과  NCS기반 국가기술자격 응시자 100% 합격

입력 2021-06-10 16:30:43
-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진주 경진고등학교(오세흠 교장) 뷰티과 3학년 학생 30명이 NCS기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미용사(일반) 시험에 응시해 100% 전원 합격했다.

이번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CBQ)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과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통해 취득하는 새로운 국가기술 자격증이다.

진주 경진고, 뷰티과  NCS기반 국가기술자격 응시자 100% 합격

특히 경진고는 최근 미용사(일반) 국가자격시험의 합격률이 30% 내외인 것에 반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해 100% 합격하는 최고의 실력을 과시했다.

이와 더불어 경진고 뷰티과는 국제 자격협약기구 ISPN과 손잡고 국제미용교육과정 MOU 체결해 국제미용사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지방기능경기대회 및 국내 미용대회에서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해 냈다.

또한 심도 깊은 교육과정과 미용 전문가 양성을 위해 창업동아리 활동, 속눈썹 연장, 이용사 자격증 등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리잡고 있다.

뷰티과 전애령 교사는 "전원 합격이라는 노력의 결과를 맺은 학생들에게 축하와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미용사(일반) 자격증 외에도 메이크업, 피부, 네일아트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전국 최고의 뷰티과로 성장해 뷰티 시장을 이끌 수 있는 유능한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