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개교 74주년 기념식…김 총장 “과감한 혁신·도전 필요”

입력 2021-06-14 17:47:37
- + 인쇄
강원대 개교 74주년 기념식…김 총장 “과감한 혁신·도전 필요”
강원대학교 개교 74주년 기념사하는 김헌영 총장. (강원대 제공)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4일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개교 7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자랑스러운 강대인상 동문부문에서는 최시영 춘천시볼링협회 회장, 한광호 산E&C건축사무소 대표, 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 박근철 경기도의원이 수상했다.

체육부문에서는 이제인(체육교육과), 봉사부문은 서기훈(동물자원과학과)·최우석(기계공학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강원대교육상은 ▲윤희정(관광경영학과) ▲남주석(바이오산업공학부) ▲안세현(한문교육과) ▲최정훈(수의학과) ▲이강문(화학·생화학부) ▲강훈(건설융합학부) ▲윤정빈(음악학과) ▲이계열(삼척교양교육센터) 등 8명의 교원이 수상했다.

최우수 단과대학에는 ▲경영대학 ▲산림환경과학대학이, 최우수 학과에는 ▲농업자원경제학전공 ▲지역건설공학과 ▲식품생명공학전공 ▲국제무역학과 ▲관광경영학과 ▲생태조경디자인학과 ▲산림과학부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등 총 9개 학과가 뽑혔다. 

최우수 부서는 ▲기획평가과 ▲제2행정실 ▲교육혁신원이 선정됐다.

대학입시 유공교사 부문에서는 이새미(봉의고), 서기은(유봉여고), 이정북(대성고), 정향숙(속초고), 문용섭(평내고), 천건희(동화고), 이상복(동해광희고), 이현정(북평고) 교사가 수상했다.

김 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상을 우리 앞에 펼쳐놨다. 이제는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교육, 누구나 할 수 있는 교육으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이겨 나갈 수 없다”며 “강원대학교만이 할 수 있는 과감한 혁신과 도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