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식] 박환기 부시장 코로나19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 현장 점검

입력 2021-06-17 23:17:56
- + 인쇄
[거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제시가 지역사회 코로나19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57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아스트라제네카백신과 얀센백신 접종을 하고 있으나, 7월 이후 3분기에는 화이자, 모더나 등 백신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위탁의료기관을 통한 백신접종 속도을 높일 전망이다.

[거제소식] 박환기 부시장 코로나19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  현장 점검

이에, 박환기 부시장은 2종류의 백신접종을 하는 위탁의료기관 현장점검에 나섰다.

2종류의 백신을 접종하는 의료기관은 오접종을 막기 위해 접종대상자 인적사항과 접종백신 확인 절차사항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백신별 접종 공간과 인력, 시설 구분 등 안전한 백신접종과 위탁의료기관은 백신보관 온도유지 등 백신보관에 철저를 기해 보관 부주의로 인해 백신을 폐기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할 것을 당부했다.

박환기 부시장은 "안전한 백신접종으로 모든 시민이 코로나19 이전의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화도시 거제, '2021년 평화·통일 교육사업' 본격 추진

거제시가 공모한 '2021년 평화통일 교육사업'에 선정된 4개 단체가 시민 평화‧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교육‧문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첫 포문은 (사)경남민예총거제지부가 ‘2021 거제 평화 문화제’로 열었다. 첫 행사로 극단 큰들의 <오작교 아리랑> 마당극 공연이 지난 12일 거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거제소식] 박환기 부시장 코로나19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  현장 점검

이어 15일에는 1부로‘한반도 평화‧번영‧통일의 해법’에 대해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의 강연이 있었고, 2부로 박종철 경상국립대 교수, 정규식 경남대 교수, 최양희 거제시의원이 패널로 참가하여 ‘평화‧통일을 위해 거제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에 대해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시민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이후 7월에는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추진하는 ‘평화로 가는 길’이라는 행사명으로 평화를 주제로 한 전시회와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8월에는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거제시회 주관으로 ‘2021 거제 통일문화축제’가 자동차극장 평화 영화 무료상영과 통일 강연이 예정되어 있고, (사)한국예총거제지부에서는 ‘스토리텔링이 있는 우리는 하나’라는 행사명으로 문화예술공연과 학생 문예제전을 준비하고 있다.

◆거제시, 2021년 청년동아리 심화지원 공모사업 동아리 5개 팀 선정

거제시는 ‘2021년 거제 청년동아리 심화지원 공모사업’에 5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2020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활동한 동아리를 대상으로 작년 활동분야를 심화하고, 구성원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지속가능한 동아리로 발전하고자 추진됐다.

선정된 동아리는 ▲G.D철인클럽(철인경기), ▲다온(스쿼시), ▲햇볕 한 줌(방문봉사 ․ 환경정화), ▲GMF(캠핑 ․ 환경정화), ▲엄마의 미래(경력단절 여성 자기계발) 5개 팀으로 다양한 분야로 선정됐다.

5개 동아리팀은 활동비 150만원을 지원받아, 오는 11월까지 동아리별 특성을 반영한 심화동아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거제시 2021년 거제 청년 프리마켓 공모사업 운영사업자 ‘그라쎄마켓’ 선정

거제시는‘2021년 거제 청년 프리마켓 공모사업'의 운영단체를‘그라쎄마켓’으로 최종 선정했다.

‘2021년 거제 청년 프리마켓’은 거제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취미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며, 예비적 사회 참여 경험을 쌓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힐링과 상호교류를 하는 등 청년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공모는 거제시 내 10명 이상 청년(만19세~39세이하)으로 구성되고, 전시・판매 부스(40개 부스), 체험이벤트(10개 부스), 문화공연, 포토존 등 프리마켓 프로그램을 운영할 역량이 있는 단체로 모집 공고했다.

이에, 3개 청년단체가 응모한 가운데 지난 6월 16일 선정심사위원회에서‘그라쎄마켓(대표:김수림)’이 운영단체로 최종 선정됐다. ‘그라쎄마켓’은 최근 2년간 ‘봄날의 피크닉’, ‘장밋빛 인생’, ‘Coffee in the garden’ 등의 주제로 프리마켓을 운영한 실적이 있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