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내린 E3 2021, 눈 여겨볼 기대작은?

기사승인 2021-06-19 06:30:03
- + 인쇄
막 내린 E3 2021, 눈 여겨볼 기대작은?
사진=E3 2021 공식 로고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가 게이머들의 많은 기대 속에 한국시간으로 지난 13일부터 시작돼 16일에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서 취소된 E3는 올해 오프라인 전시회를 포기하고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다.

이번 E3는 예년과 달리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다. 콘솔 시장의 양대 축을 담당하는 소니의 불참 선언으로, 시작부터 반쪽짜리 행사가 됐고 대다수의 게임사에서 공개한 신작 정보 역시 시원찮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그나마 닌텐도, MS, 프롬소프트웨어 등 몇몇 게임사의 신작은 전세계 게이머를 설레게 만들었다. 이번 E3에서 공개된 게임 가운데 주목할 만한 작품을 정리해봤다.

Sequel to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 E3 2021 Teaser - Nintendo Direct

◇ 2년 만에 새 트레일러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닌텐도)’

닌텐도는 이번 E3에서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 연내 출시되는 신작을 중심으로 스위치 게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야생의 숨결2)’에 대한 소식이 발표됐다.

공중에서 자유 낙하하는 주인공 ‘링크’의 모습으로 시작한 이번 트레일러는 하늘로 떠오르는 하이랄 성 등을 통해 속편의 무대가 하늘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동시에 영상에서는 전작 팬들에게 숙한 몬스터의 모습을 포함해 새로운 능력으로 보이는 기술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링크는 바위 사이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고, 링크의 글라이더는 이전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링크의 팔에서는 새로운 힘이 감지되고 있는데, 이는 모험을 통해 신규 능력을 찾고 잠금 해제해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계속적으로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야생의 숨결2 속편은 2022년 출시되며, 정확한 출시일과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Forza Horizon 5 Official Announce Trailer

◇ 이게 인게임 플레이 영상? - ‘포르자 호라이즌5(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산하의 개발사인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와 턴10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이다. 멕시코를 배경으로 시리즈 사상 가장 넓은 오픈 월드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다른 게이머와 함께 팀을 이뤄 맵 전체를 횡단할 수 있고, 각종 퀘스트 및 다른 게이머들과 다양한 방식의 레이싱 대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포르자 호라이즌5는 게이머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전했다. 멕시코의 장대한 자연경관을 보여주는 화면이 자연스럽게 슈퍼카 레이싱으로 바뀌었는데, 영상이 게임 트레일러가 아닌 플레이 화면임을 보여준 것이다.

‘포르자 호라이즌5’에서 게이머는 마야문명의 흔적이 남아 있는 멕시코의 정글이나 거친 모레와 선인장만이 존재하는 사막, 그리고 반짝이는 멕시코의 해변에서 치열한 레이싱을 펼칠 수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 X|S와 엑스박스 원 콘솔, 윈도우 PC, 스팀 등을 통해 출시되며 오는 11월 9일부터 콘솔·PC·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 이용 가능하다.

ELDEN RING - Official Gameplay Reveal

◇ ‘선택받은 불사자’-‘재의 귀인’ 모두 환영합니다!- ‘엘든 링(프롬 소프트웨어)’

‘다크소울 시리즈’, ‘블러드본’, ‘세키로’ 등 프롬 소프트웨어 팬들의 행복회로를 자극했던 게임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올해 E3 최고 관심사였던 '엘든 링'은 E3 2021 출시 2일 전 진행된 서머 게임 페스트 킥오프 쇼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시대를 명확하기 구분하기 어려운 '엘든 링'만의 독특한 세계와 여느 다른 게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기괴하고 독특한 몬스터. 그리고 프롬 소프트웨어 소울시리즈 특유의 묵직한 공격과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플레이 화면도 함께 공개되었는데, 극악의 적을 극한의 컨트롤로 상대해야 하는 이른바 ‘소울라이크’ 장르 특유의 거친 액션과 거대한 보스의 위압감이 전해졌다.

프롬 소프트웨어가 개발하는 서사시 판타지 게임 '엘든 링'은 HBO 드라마로도 잘 알려진 왕좌의 게임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 조지 마틴이 참여해 세계관 원안을 짜며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았다. ‘엘든 링’은 내년 1월 22일 출시 예정이며, PC를 포함해 플레이스테이션(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