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한국남동발전, 친환경 플라스틱제품 사회적가치창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6-21 17:40:25
-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21일 친환경 플라스틱제품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동발전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중증장애인단체)이 폐자원(석탄재)을 재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해 환경보전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게 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부경남] 한국남동발전, 친환경 플라스틱제품 사회적가치창출 업무협약 체결

지난해 남동발전은 PE(폴리에틸렌), HDPE(고밀도 폴리에틸렌) 배관, 생활용품 등 다양한 플라스틱제품에 석탄재를 10~30% 대체해 생산하는 기술을 중소기업과 함께 국내최초로 개발한 바 있으며, 플라스틱 배관, 바구니 등을 제작해 실증화를 완료했다.

 남동발전은 올해 중증장애인단체, 중소기업과 함께 플라스틱제품 생산 및 유통에 대해 협업플랫폼을 구축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그동안 석탄재 재활용 증대를 위해 기존 콘크리트혼화재 등 건축자재 재활용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재활용 판로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서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자원순환 사업을 고도화하고 지속 발굴해 국가 정책에 적극 이바지할 것"이라 밝혔다.


◆ 중진공, 코로나19 피해 中企 특별만기연장 접수기한 연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중소기업의 경영상황을 고려해 특별만기연장과 상환유예 접수기한을 오는 9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주요 거래처의 생산지연, 납품연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제조·유통 중소기업 △수출·수입 비중이 20% 이상인 기업 중 코로나19 관련 수출입 피해 중소기업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관광·공연·전시·운송업, 중소 병·의원, 마스크제조업 등으로, 2021년 9월말까지 원금상환이 도래하는 기업이다.

[서부경남] 한국남동발전, 친환경 플라스틱제품 사회적가치창출 업무협약 체결

특별만기연장 신청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32개 지역본지부 또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도 이사장은 "연초부터 5월말까지 특별만기연장을 실시해 전년보다 76.7% 증가한 3684억원의 대출금에 대해 특별만기연장을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여건이 개선되지 않아 추가로 9월까지 신청 접수를 연장하기로 했다"며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이 하루 빨리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정책수단을 활용해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앞서 중기부와 중진공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완화와 유동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지난 5월 31일까지 특별만기연장과 상환유예를 실시한 바 있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