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사건 ‘공소권 없음’ 종결

기사승인 2021-06-23 18:33:21
- + 인쇄
경찰,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사건 ‘공소권 없음’ 종결
[쿠키뉴스] 이소연 기자 =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의 폭행 사건이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23일 해당 사건이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고 밝혔다. 종결 사유는 벨기에 대사 측의 면책특권 행사와 피해자들의 처벌불원으로 전해졌다. 

외교관 등 공관원과 그 가족은 주재국의 민사 및 형사처벌을 면제받을 수 있는 면책특권이 주어진다. 레스쿠이에 대사 측은 앞서 면책특권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또한 일반 폭행 사건에서 피해자가 원치 않으면 처벌이 불가능하다. 레스쿠이에 대사 부인에게 폭행을 당한 피해자들은 “직접적인 사과를 받았다”며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처벌불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스쿠이에 대사 부인은 지난 4월9일 서울 용산의 한 옷가게에서 직원의 뒤통수를 때린 혐의를 받는다. 이를 말리던 다른 직원의 뺨을 때린 혐의도 있다. 대사 부인은 부분적으로 면책특권을 포기, 경찰 조사에 응했다. 

soye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