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지원 위한 학교장 연수 개최

입력 2021-06-25 00:46:43
- + 인쇄
세종시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지원 위한 학교장 연수 개최
24일,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해 쌍방향 온라인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4일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99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시대, 학생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학교의 역할’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최근 학생 정신건강의 현황을 알아보고 학생 정신건강의 이해를 통해 학교의 역할 방안을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최근 학생 정신건강 동향과 정책 방향 ▲코로나19 시대 학생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학교의 역할 특강으로 구성됐다.

김현진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장은 특강을 통해 김현진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학교는 변화했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놀이 활동과 운동 부족, 친구 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정서적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정신질환의 요인들이 학교에서 기인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교가 가장 효율적인 지지의 역할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무엇보다 학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교육청과 학교는 촘촘한 정서적 지지와 공감·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