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막힌 손님 구한 젊은이들, 알고보니 완도해경

경비함정 519함 소속 배기열‧이동훈‧김병훈 순경 심규선‧윤영석 경장

입력 2021-07-20 15:20:50
- + 인쇄
기도 막힌 손님 구한 젊은이들, 알고보니 완도해경
음식점에서 저녁 식사 중 기도가 막힌 손님을 구조한 해양경찰관들의 이야기가 알려져 화제다. 왼쪽부터 심규선 경장, 배기열, 김병훈, 이동훈 순경.[사진=완도해경]
[완도=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음식점에서 저녁 식사 중 기도가 막힌 손님을 구조한 해양경찰관들의 이야기가 알려져 화제다.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칭찬해주세요’코너에 자신을 “완도에서 음식점을 하고있는 한 식당 주인”이라고 밝힌 박명숙씨는 지난 14일 저녁 식당에서 벌어진 사건을 소개했다.

19일 올린 글에서 박 씨는 ‘자신의 음식점에서 한 손님이 음식을 먹다 경련을 일으킨 사건이 발생했고, 갑작스러운 일에 당황하고 있을 때 다른 테이블의 젊은 남성들이 달려와 응급처치를 해 119 구조대가 도착도 하기 전에 의식을 되찾았다’고 상황을 전했다.

그 젊은분들이 바로 완도해양경찰이었다고 소개하고 “그분들이 없었다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을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완도해경 확인 결과 이들은 완도해경 경비함정 519함 소속인 배기열, 이동훈, 김병훈 순경과 심규선, 윤영석 경장으로 퇴근 후 저녁식사를 위해 식당을 찾았다가 이같은 상황을 접하고, 하임리히법으로 기도를 막고 있는 음식물을 제거해 생명을 구했다.

배기열 순경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동료들과 해양경찰교육원에서 배운 응급처치술로 국민을 구조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