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신이냐' LG생건 최연소 임원, 막말 논란에 대기발령

블라인드에 막말 폭로 글 올라와

기사승인 2021-07-21 08:59:55
- + 인쇄
'X신이냐' LG생건 최연소 임원, 막말 논란에 대기발령
LG생활건강 로고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LG생활건강(이하 LG생건) 최연소 임원으로 화제가 됐던 30대 A상무가 '막말' 의혹으로 대기발령됐다. 

한겨레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이 회사에서 데일리뷰티 사업을 총괄하는 A상무를 19일자로 대기발령했다. 이 자리는 세탁용품 등 홈케어 사업을 총괄하던 김규완 상무가 맡았다.  

앞서 직장인 익명 앱 블라인드에서는 지난달 말 A상무가 직원에게 인신공격성 막말을 한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글쓴이는 A상무와 다른 전무가 "사람한테 대놓고 '후지다' '바보냐' 'X신이냐' '모자라냐' 등 인신공격성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으러 간 직원에게 "오래 걸리게 왜 보건소로 갔냐" 등의 발언도 했다고 전했다.

1985년생인 A상무는 2019년 말 단행한 LG생활건강 인사에서 최연소 30대 여성 임원으로 주목을 받았다. 국내 생활용품 시장 2위였던 '온더바디'를 1위로 끌어올린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당시 엘지생활건강은 "성과주의에 입각한 승진인사로, 젊은 감각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