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형’ 나훈아 부산 콘서트 취소 위기

비수도권 지역서도 체육관-공원 등에선 공연 금지

기사승인 2021-07-21 15:20:14
- + 인쇄
‘테스형’ 나훈아 부산 콘서트 취소 위기
가수 나훈아. 예아라·예소리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가수 나훈아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려던 단독 콘서트가 취소 위기에 놓였다.

정부가 22일부터 비수도권 지역에서도 등록 공연장에서만 공연할 수 있도록 하는 방침을 적용하면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21일 발표한 ‘비수도권 공연 개최 제한 조정 방안’에 따르면 22일 0시부터 오는 8월1일 24시까지 비수도권 내 체육관, 공원, 전시장 등 공연장으로 등록되지 않은 시설에서는 공연이 일체 금지된다.

이는 수도권에서 벌어진 4차 대유행이 비수도권으로 확산하는 데 따른 조처다.

최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톱6와 나훈아가 각각 청주와 대구 등 비수도권 지역에서 공연을 열자, 지역 간 이동 때문에 감염이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다.

나훈아 측은 아직 부산 공연을 진행할지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만약 공연 개최를 강행하면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행정명령 위반으로 처벌받는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톱6 전국투어 콘서트의 경우, 출연진 6명 중 3명(장민호·영탁·김희재)이 최근 코로나19가 확진돼 오는 30일 예정된 부산 공연을 열기 어려워졌다. 제작사는 공연 취소나 연기를 검토 중이다.

한편 공연 목적으로 설립·허가된 시설의 경우 오후 10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4단계에서는 ‘동행자 외 좌석 한 칸 띄우기’를 적용해야 한다. 동행자 인원은 단계별로 결정된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