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수성대·대구과학대·대구대·대구한의대

입력 2021-07-23 15:00:59
- + 인쇄

더퍼스트에스제이, 수성대에 방역 마스크 1만점 기부

[대학소식] 수성대·대구과학대·대구대·대구한의대
㈜더퍼스트에스제이가 수성대에 방역 마스크 1만점을 기부했다. (수성대 제공) 2021.07.23
[대구·경북=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의 부동산 개발사인 ㈜더퍼스트에스제이 김수정 대표이사는 지난 21일 수성대 김선순 총장을 방문, 방역 마스크 1만점을 기부했다.

김수정 대표이사는 “코로나가 다시 확산돼 걱정스러워 마스크 기부하게 됐다”며 “이 마스크로 수성대 학생들이 2학기에도 안전하게 대면수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성대는 ㈜더퍼스트에스제이가 기부한 마스크를 2학기 대면 수업을 할 학생 및 2022학년도 수시 면접에 참여하는 수험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더퍼스트에스제이는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심각해지는 양상을 보이자 방역 마스크 10만장을 제작, 각 기관에 기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과학대 아동청소년지도과, 취업연계 협약기관 산학협력위원회 개최

[대학소식] 수성대·대구과학대·대구대·대구한의대
대구과학대 아동청소년지도과에서 20일 학과회의실에서 LINC+사업의 하나로 ‘산학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1.07.23
대구과학대 아동청소년지도과는 LINC+사업의 하나로 지난 20일 학과회의실에서 대구지역 사회맞춤형 취업연계협약 청소년기관 11개 기관장을 초청, 산학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산학협력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청소년지도사의 취업지원 계획과 재학생 역량 강화와 관련해 교육과정과 비정규 교육 프로그램 등 취업 지원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 협약기관과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중심으로 취업약정 산업체 지원에 관한 구체적인 의견도 교환했다.

박재진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장은 “아동청소년지도과의 취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재학생들이 청소년기관과의 지속적 지원 및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불어 재학생들의 취업 방안과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교류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아동청소년지도과 박호문 학과장은 “위기취약청소년전문교육인재반의 취업 지원을 통해 지역 청소년 시설에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기관과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 예비창업패키지 및 이노폴리스캠퍼스 프로그램 진행

[대학소식] 수성대·대구과학대·대구대·대구한의대
역량강화 필수교육 스타트업 마스터링 DU-AE 행사 장면. (대구대 제공) 2021.07.23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최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필수교육 스타트업 마스터링 DU-AE’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연구개발특구 주관의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참여자와도 협업해 ‘심화교육 DU-IPCP Scale-up Camp’도 함께 진행됐으며, 예비창업자 60여 명이 온·오프라인 상에서 참가했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고취, 창업 기본지식 배양을 위한 기초 실무교육 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올해 계획된 전반적인 사업 운영 및 사업비 집행 안내와 함께 예비창업자 간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됐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과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대상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예비창업자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육성을 통해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설명회 개최

[대학소식] 수성대·대구과학대·대구대·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설명회 모습. (대구한의대 제공) 2021.07.23
대구한의대 IPP사업단은 최근 삼성캠퍼스(바이오센터)에서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 설명회에는 4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IPP사업단은 지난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의 실무 경험을 통한 취업 역량을 강화시켜 기업과 대학의 인력 수급 미스매치 해소와 청년 취업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 28일 기준 IPP 장기현장실습은 그동안 325개 기업에 610명이 참여했고, IPP형 일학습병행은 78개 기업에 103명이 참여했다.

그 결과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2년 연속 ‘A 등급’을 달성했고, 취업률 또한 82%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IPP사업단은 그동안의 성과를 토대로 2020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으로 재선정 돼 2023년까지 이 사업을 계속 진행한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