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인공지능전문가 양성 진학 상담

기사승인 2021-07-28 11:26:27
- + 인쇄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인공지능전문가 양성 진학 상담
사진=광운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인공지능전문가 양성 진학 상담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산업 및 분야 중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인공지능 관련 학과, 인공지능 관련 직업군들이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학습 능력과 추론 능력, 지각 능력, 자연언어의 이해 능력 등을 바탕으로 컴퓨터 언어 및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한 IT관련 기술을 뜻한다. 이러한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인공지능전문가(Artificial Intellingence Specialist)가 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인공지능학과를 알아보고 준비 중인 수험생들 중 성적 때문에 학과 선택에 있어 선택권이 없어 고민 중인 수험생들이 많은 가운데, 대학 진학의 차선책 중 하나로 대학 부설 교육기관이 주목받고 있다.

대학 부설 교육기관 중 하나로 4년제 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인공지능 전공을 포함해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14개 세부 전공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시 납치에 대한 부담 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실용음악학 전공 면접+실기, 문과이과 교차지원 허용이 된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등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