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재단, 백제문화제 2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 비대면 화상회의 진행

입력 2021-07-30 10:13:08
- + 인쇄
 백제문화제재단, 백제문화제 2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 비대면 화상회의 진행
백제문화재 2기 대학생 서포터즈 비대면 온라인 발대식 장면.

[부여=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재)백제문화제재단은 29일 제67회 백제문화제를 홍보할 ‘백제문화제 2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지난 6~7월 중 공모를 통해 전국 대학의 학생 중 선발된 33개 팀 88명이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은 유기준 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의 환영사 및 백제문화제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및 평가기준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면서 양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백제의 역사와 문화, 백제문화제 등을 주제로 카드뉴스, 영상, 기사(블로그용) 등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자신들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백제문화제재단 관계자는 “올해에는 홍보 콘텐츠의 주제 및 제작방식 등을 스스로 결정토록 자율성을 크게 확대해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전공 및 특기를 십분 활용토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백제와 백제문화제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하고, 젊은 층의 참여를 견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