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항공정비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1-07-30 16:08:31
- + 인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항공정비 인재 양성
사진=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항공정비사 양성기관 KSTC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이하 과기전)는 전문 항공정비과 교수진을 통해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기관인 한국과기전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과기전은 기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인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 진로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2021학년도 2학기 편입생과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4년제 및 2년제 대학 지원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원서접수 및 자세한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