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가맹점 신입직원 대상 '가맹점 원데이 입문 교육' 진행

신민경 / 기사승인 : 2021-08-02 11:29:26
- + 인쇄

사진=교촌치킨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가맹점 원데이 입문교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가맹점 원데이 입문교육'은 올해 7월부터 가맹점 신입직원을 위해 시작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외식업의 기본인 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위생)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매장에서 근무하는 가맹점 직원에게도 본사의 질 높은 교육을 시행하고자 마련됐다. 교촌은 원데이 입문교육을 통해 신입직원 교육에 대한 점주의 부담을 덜고, 더 나은 현장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한층 더 높인다는 방침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조리, 위생, 서비스 교육 3가지로 나뉜다. 교촌이 지난 30년간 지켜온 가맹점 운영 방식 및 노하우가 담겼다.

먼저 프랜차이즈 외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조리에 대한 교육으로 시작된다. 조리 시 지켜야할 위생 수칙 및 마인드를 확립하는 ‘조리 이론’, 매뉴얼 준수 제품과 비 준수 제품을 비교하는 과정을 통해 올바른 조리방법을 배우는 ‘조리 시연’. 교촌의 메뉴들을 직접 조리하고 제품 품질 평가하는 ‘조리 실습’ 시간이 마련됐다. 다음으로 가맹점 운영의 기본인 홀 세팅과 고객 응대 방법 및 등 고객 서비스까지 다루는 ‘홀 시뮬레이션’으로 마무리된다.

‘가맹점 원데이 입문교육’은 경기도 오산시 본사 인근에 위치한 교육R&D센터 정구관, 경상북도 칠곡군에 위치한 동부 복합센터, 전라남도 광주시에 위치한 서부복합센터 등 총 3곳에서 진행된다.

교촌은 QSC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2019년 10월 교육 R&D센터 '정구관'을 개관한 바 있다. 경기도 오산시 교촌 본사 인근에 자리한 정구관은 지상 4층, 연면적 1125평 규모로 가맹점 교육 시설, R&D(연구·개발)센터, 교촌 갤러리(홍보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정구관의 교육시설은 교촌 QSC의 요람으로, 교촌치킨 가맹점주가 성공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외식업의 기본인 QSC 강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을 통해 QSC 강화 및 고객 만족 실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