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겨냥한 게임업계…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맞는다

기사승인 2021-08-03 10:33:59
- + 인쇄
여름 성수기 겨냥한 게임업계…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맞는다
사진=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서머 파라다이스 업데이트. 라인게임즈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게임사들이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이용자 유치를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넥슨을 비롯해 라인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엔픽셀 등 주요 게임사들이 그 주인공이다. 

넥슨은 온라인 액션 RPG ‘클로저스’에 여름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90레벨 캐릭터를 바로 생성할 수 있는 ‘점핑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90레벨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수 앤씨아(NC.A)가 참여한 2021년 여름 테마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필름을 클로저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각각 공개했다.
여름 성수기 겨냥한 게임업계…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맞는다
사진=넥슨 '카운터사이드' 온라인 쇼케이스. 넥슨 제공

아울러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도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3일 개최한다. 쇼케이스는 저녁 6시부터 1, 2부로 나뉘어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버추얼 유튜버 라니, 게임캐스터 레나가 출연한다.

라인게임즈의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도 여름 맞이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메모리얼 사가’ 추가와 함께 편의성 개편을 대대적으로 진행했으며 신규 영웅들의 수영복 페이트코어(외형 및 스킬 변경 의상)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공개한 수영복 페이트코어를 비롯해 푸짐한 재화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여름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름 성수기 겨냥한 게임업계…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맞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적용했다. ‘아스탤지어’는 각종 신규 콘텐츠와 대규모 이벤트로 구성된 여름 프로모션으로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와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워터파크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마하라카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여름 테마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엔픽셀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그랑사가’의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 영상을 공개,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밝혔다. 또한 지난 22일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해군을 모티브로 한 코스튬 ‘무더위 사냥’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와 함께 썸머 페스티벌 전야제 이벤트를 통해 14일간 푸짐한 혜택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 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한 수영복 테마 코스튬이 제작 중이며, 차후 업데이트에 추가될 예정이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