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력 없는 남성에서 ‘델타 플러스 변이‘ 감염 확인

해외입국자 등 2명 국내서 확인…델타 변이에 추가 변이로 더 강한 전파력 추정

기사승인 2021-08-03 11:59:50
- + 인쇄
해외여행력 없는 남성에서 ‘델타 플러스 변이‘ 감염 확인
14일 오전 서울 신촌기차역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선별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2021.07.14 최은성 인턴기자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해외여행력이 없는 40대 남성과 해외입국자 1명 등 2명이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외여행력이 없는 40대 남성의 경우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며, 가족 및 직장동료 등 접촉자에 대해 검사를 진행해 현재까지 동거가족 1명 이외에 추가확진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델타 플러스 변이‘는 델타 변이의 스파이크 단백질 유전자에 베타와 감마 변이에 나타난 'K417N'라는 돌기 단백질 변이가 하다 더 생긴 것을 말한다. 

아직 명확히 분석되지 않아 영향력에 대해서는 델타 변이와 비교해 추정이 되고 있는데 기존 델타 변이에 비해 전파력이 더 강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델타 변이는 전파력과 입원 위험이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비해 크게 높아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의 중심에 있는 만큼 여기에 또 다른 변이 가 추가된 델타 플라스 변이로 인한 위험도 더 커질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특히 델타 변이의 변형인 만큼 백신 회피능력도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어서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한 돌파 감염도 위험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