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롯데카드, 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금융교육’ 협력 外 DB손보·삼성생명

기사승인 2021-08-05 11:06:41
- + 인쇄
[쿠키뉴스] 손희정 기자 =롯데카드가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협력해 장애인,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DB손해보험이 홈페이지에 방문해 차 보험료를 계산하면 커피 기프티콘 2개를 제공한다. 삼성생명이 우주여행을 콘셉트로 한 광고를 선보인다.

[쿡경제] 롯데카드, 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금융교육’ 협력 外 DB손보·삼성생명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전국퇴직금융인협회에서 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왼쪽) 및 홍석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 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금융교육’ 협력

롯데카드가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협력해 장애인,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퇴직금융인협회는 금융권 퇴직자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회공헌단체로 2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카드와 전국퇴직금융인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령자, 다문화 가정, 새터민, 한부모 가정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사고 방지교육 및 기초 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결연을 맺고 청소년 대상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해 왔다. 현재는 30개 학교를 대상으로 대면교육은 물론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비대면교육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보이스피싱 등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바람직한 선진금융사회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쿡경제] 롯데카드, 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금융교육’ 협력 外 DB손보·삼성생명
사진=DB손해보험

DB손보, 점심시간 직장동료와 커피하세요


DB손해보험이 홈페이지에 방문해 차 보험료를 계산하면 커피 기프티콘 2개를 제공한다.

DB손해보험은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 주중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 타임어택 이벤트로 ‘DB다이렉트 커피타임’을 진행한다.

DB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방문해 차 보험료를 간단히 계산만 해도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개를 즉시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커피타임 1+1 이벤트로 점심식사 후 직장 동료와 가볍게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준비하였다.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쿡경제] 롯데카드, 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금융교육’ 협력 外 DB손보·삼성생명
광고 장면.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 ‘우주보험’ 콘셉트로 신규 광고 공개


삼성생명이 우주여행을 콘셉트로한 한 광고를 선보인다.

삼성생명은 ‘우주보험(스페이스 라이프)’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광고는 우주여행이라는 신선한 콘셉트를 통해 고객의 어떤 변화에도 맞춰나가는 삼성생명의 모습을 담았다. 

이번 ‘우주보험’ 광고는 배경을 미래로 확장해 먼 미래에도 변치 않는 삼성생명의 탄탄한 준비성과 대응력을 보여준다. 2분 45초 가량의 광고영상은 우주여행이 가능해진 미래를 배경으로 한 3개의 유쾌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다.

SF영화와 같은 광활한 우주가 펼쳐지고 생애 첫 우주여행을 떠난 사람들, 화성으로 유학을 떠난 엄마와 아이, 버스 안에서 지구인들과 자연스럽게 섞여 출근하기 싫어하는 외계인의 모습이 위트있게 그려진다. 우주시대를 일상적인 시선으로 바라봐 신선함을 선사하며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보험 상품이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우주여행 SOS 무중력 무배당 보장보험, 화성생활 어린이 성장보험, 외계인 퇴직연금 ARP 등 미래에 있을법한 이색적인 보험 상품이 등장하며 세상이 빠르게 변해도 그에 발맞춰 나가겠다는 삼성생명의 든든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sonhj122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