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한의대, ‘3040 희망잡고 아카데미’ 수료식 외 

입력 2021-08-05 12:32:16
- + 인쇄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3040 희망잡고 아카데미’ 수료식 외 
학교폭력상담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08.05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는 지난달 22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대학에서 ‘3040 희망잡고(Job Go)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3040 희망잡고(Job Go) 아카데미’는 사이버 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활동과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미래형 인재 양성교육이다.

지난 5월 6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각 12주차로 진행돼 2개 과정 총 40명 전원이 수료했다.

또 교육생 40명이 전원 학교폭력상담사와 창의성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아동·청소년케어지도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진숙 사업책임교수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케어 양성교육 확대를 통해 지역 단위 전문가 배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K-뷰티 선도할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3040 희망잡고 아카데미’ 수료식 외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 모습. (대구한의대 제공) 2021.08.05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은 최근 LINC+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언택트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해 화장품 마케팅 관련 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실무 운영을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운영했다.

교육은 ▲뷰티 브랜드별 실전사례 분석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활용법 ▲뷰티 라이브 커머스 실전을 위한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 기법 학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마지막 시간에는 뷰티 콘텐츠를 활용한 실전 라이브방송에 교육생들이 직접 출연해 라이브 커머스 실전 능력을 길렀다.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초급 교육 이수생들을 대상으로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 과정의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빠르게 발전해나가는 뷰티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성인학습자반 장학금 마련 바자회 개최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3040 희망잡고 아카데미’ 수료식 외 
바자회에 참석한 화장품공학부 성인반 학생들과 김수야(왼쪽 세번째) 교수. (대구한의대 제공) 2021.08.05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성인학습자들이 최근 직접 제조한 화장품으로 바자회를 열어 장학금을 마련했다. 

화장품공학부 김수야 교수와 성인학습자들은 지난달 17일, 18일 양일간 거제도 엘도라도 커피숍에서 장학금 마련 바자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화장품공학부 성인학습자 1기생으로 친목 도모와 학과 홍보 및 어려운 동기의 등록금 마련 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성인학습자들은 이날 남성 및 여성용 향수를 제작,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박찬정 학과 대표는 “수업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제조한 화장품을 소비자가 선택하고 만족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너무 뿌듯했다”며 “수익금으로 동기들까지 도울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준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