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연세사랑병원-서울남부혈액원 MOU 체결 外

기사승인 2021-08-05 14:37:09
- + 인쇄
[병원소식] 연세사랑병원-서울남부혈액원 MOU 체결 外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연세사랑병원-서울남부혈액원 생명나눔 MOU 체결=연세사랑병원이 대한적십사자 서울남부혈액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5일 연세사랑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연세사랑병원 이승우 원장,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김영길 원장, 박계태 헌혈개발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선진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이날 체결된 MOU를 통해 연세사랑병원은 지속적인 헌혈운동 전개, 임직원 정기 헌혈 동참 등을 통해 혈액 수급에 도움을 주기로 약속했다. 서울남부혈액원은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 혹은 혈액원이 요청하는 시기에 연세사랑병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연세사랑병원은 헌혈문화 정착지원을 위해 헌혈운동 확산 및 자발적 헌혈문화 정착에 적극 도움을 주기로 했다.

실제로 연세사랑병원은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을 진행하고, 헌혈을 권장하는 등 혈액 공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연세사랑병원 이승우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어려워졌는데, 본원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병원소식] 연세사랑병원-서울남부혈액원 MOU 체결 外


◎아이디병원, 리프팅집중센터 ‘아이디올’ 개소… “전문적 솔루션 제공”=아이디병원이 리프팅집중센터 ‘아이디올’을 개소하고 안티에이징 전문성 고도화에 나선다. 안티에이징을 위해 리프팅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의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5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아이디올은 아이디병원을 뜻하는 아이디와 올림(리프팅) 시·수술의 합성어로 올림 집중 리프팅센터를 표방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아이디올 개소를 위해 본원 12층 전체를 재단장했다. 의료진은 장우석 원장, 권주용 원장, 서영태 원장, 이지혁 원장, 김성연 원장 등 리프팅 시·수술에 특화된 성형외과 전문의로만 배치했다. 리프팅은 상처 교정, 기능 장애 회복, 외모 개선 등을 전문적으로 치유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시·수술을 받아야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이디올 리프팅집중센터는 ▲미니리프팅 ▲최소절개 스마스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동안지방이식 ▲이마거상술 ▲실리프팅 ▲전체 안면거상 등 연령대와 부위에 따라 수술법을 세분화하고 개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니리프팅은 직장인을 위해 고안된 수술 방법이다. 헤어라인 안쪽 약 2cm 내외만 최소 절개해 2~3포인트의 근막과 늘어진 피부를 당겨준다. 절개 범위가 작아 노출 흉터가 없고 주름 개선 및 처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간편한 리프팅 수술이다.

아이디올은 17년 간 아이디병원이 축적한 빅데이터를 통해 연령과 성별, 부위 등에 따라 세분되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질 높은 의료 서비스가 기대된다.

실제로 아이디병원은 리프팅 부문에서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4년 누적(2017년 5월 1일부터 2021년 4월 31일까지) 국내 최다 수술 의료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2021 국가브랜드 대상’에서도 미용 성형 병원으로는 유일하게 ‘리프팅’ 분야에서 이름을 올렸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성형외과 방문이 낯설지 않은 1980년대 이후 출생자가 본격적으로 마흔에 접어들면서 안면거상이나 리프팅 시·수술 등 글로벌 안티에이징 시장도 함께 성장하는 추세”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아이디병원은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믿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프팅집중센터 아이디올을 개소했다”고 말했다.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