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1-08-05 14:48:02
- + 인쇄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사진=서강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수능 원서접수가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효율적인 수능 준비가 필요하다. 8월 말은 오는 9월 모의평가(9월 1일) 전 기간이자 여름방학에 해당하는 기간이므로 최대한 학습량을 늘려야 한다.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코로나시대에 서류전형을 확대하고 있다. 

장주상 서강전문학교 학장은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 사태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힘들어하지만, 학교에서는 사회복지, 경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입학전형을 확대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각 계열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국내 300여개 기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인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 실무에서 활용되는 경영기법을 지도하고 있다. 또 산학협약 네트워크를 통해 군부사관 합격률 전국 1위, 유학 및 대학원 진학 연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현장실습,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 장학금 지급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공무원 단기합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있다. 스파르타반은 공무원시험 필수 과목인 한국사와 영어를 기본으로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등 다양한 과목을 지도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면접전형에서 학과 교수와의 1대1 면접시행, 학생의 적성, 학습계획을 분석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고3수험생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특별전형자, 학점보유자, 산업체 특별전형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