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남부 아브하 공항, 무장 드론 공격 받아...8명 다쳐

기사승인 2021-08-31 20:04:06
- + 인쇄
사우디 남부 아브하 공항, 무장 드론 공격 받아...8명 다쳐
지난 2월 사우디 아브하 공항 무인기 공격 당시 모습.(AFP=연합뉴스)
[쿠키뉴스] 황인성 기자 = 사우디 국영방송은 사우디아리비아 남부 아브하 국제공항이 드론 공격을 받아 8명이 부상당했다고 31일 보도했다.

사우디 주도 동맹군은 이날 오전 아브하 공항에 폭발물을 탑재한 드론 공격이 잇따라 발생했으며, 일부 무인기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격으로 공항에 있던 일부 항공기가 파손되고, 8명이 다쳤다고 사우디 군 당국은 밝혔으며, 성명를 통해 이번 공격의 배후로 예멘 반군 후티(자칭 안사룰라)를 지목했다.

군 당국은 "이번 드론 공격은 명백한 전쟁 범죄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사우디 남부 지역에는 후티 반군의 무인기 공격이 빈번히 발생한다. 

전날에는 예멘 정부군의 공군기지도 무인기 공습을 받았다. 예멘 정부군은 후티 소행으로 추정되는 드론 공격으로 최소 30명이 숨지고 65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란과 사우디의 대리전으로 여겨지는 예멘 내전은 2014년 말 촉발된 이후 7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2015년에는 사우디와 미국 등이 예멘 내 이란의 영향력 확대를 막겠다며 개입해 분쟁이 본격화했다.

이 사태로 현재까지 13만명 이상이 숨졌으며 400만명이 넘는 난민이 발생했다.

his11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