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최재형 “상대 후보로 이재명 나오면 땡큐”… 윤석열‧유승민은 ‘X표’

김은빈 / 기사승인 : 2021-09-16 17:37:54
- + 인쇄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첫 TV토론
홍준표 “이재명과 인성 달라… 싸움 붙으면 내가 이겨”
최재형 “이재명 공약, 나라 미래 팔아먹는 형태”

국민의힘 대선 후보들이 16일 TV조선 주관으로 열린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첫 토론회에서 ‘상대당 후보가 이재명이면 땡큐인가’라는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오른소리 캡처

[쿠키뉴스] 김은빈 기자 =첫 토론회에 나선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견제구를 던졌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들은 16일 TV조선 주관으로 열린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첫 토론회에서 ‘상대당 후보가 이재명이면 땡큐인가’라는 질문을 받았다. 8명 후보 중 윤석열‧유승민 후보는 ‘X표’를 들었다. 다른 후보들은 본 경선에서 이 지사와 맞붙을 경우 자신 있다는 취지로 ‘O표’를 들었다.

‘O표’를 든 홍준표 후보는 이 지사의 ‘인성 논란’을 겨눴다. 그는 “제가 나가면 (이 지사와) 인성이 좀 다르다. 가족공동체에 대한 인식도 다르다”며 “국가 채무 1000조 시대인데 포퓰리스트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대결하면 국민들이 볼 것이다. 싸움 붙으면 제가 이긴다”고 말했다.

최재형 후보도 “이 지사는 ‘이재명은 합니다’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런데 많은 국민들은 정말 이재명이 할까봐 걱정되는 부분이 많다. 이 지사가 주장하는 여러 공약들은 대통령 집권을 위해 나라 미래를 팔아먹는 형태”라며 “국민께서 현명한 선택을 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eunbeen1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