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작 ‘슬의생2’ 마지막 OST 주인공은 전미도·미도와 파라솔

기사승인 2021-09-17 17:19:08
- + 인쇄
화제작 ‘슬의생2’ 마지막 OST 주인공은 전미도·미도와 파라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표지.   스튜디오 마음C.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이하 ‘슬의생2’) OST 대미를 배우 전미도와 극 중 밴드 미도와 파라솔이 장식한다.

17일 ‘슬의생2’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전미도가 부른 ‘버터플라이’(Butterfly)와 미도와 파라솔이 연주·가창한 ‘언젠가는’이 이날 정오 공개됐다.

‘버터플라이’는 ‘슬의생2’에서 채송화를 연기한 전미도가 청량한 목소리로 표현한 곡이다. 밴드 러브홀릭스가 2008년 발매하고 이듬해 영화 ‘국가대표’(감독 김용화) OST로도 삽입된 곡을 리메이크했다. 정구현 편곡가가 록 사운드와 신디사이저 구성으로 편곡해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같은 날 공개된 또 다른 OST인 ‘언젠가는’은 미도와 파라솔이 ‘슬의생2’에서 선보인 두 번째 단체곡이다. 가수 이상은이 지난 1993년 발표한 동명 곡을 유정현 편곡가가 리메이크했다.

‘슬의생2’는 율제병원을 배경으로 대학 동기였던 의사 채송화(전미도), 이익준(조정석), 안정원(유연석), 김준완(정경호), 양석형(김대명)의 이야기를 다뤘다. 방영 내내 1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OST도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