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세계선수권서 리드 챔피언 등극

모스크바서 열린 2021 IFSC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종목 우승

기사승인 2021-09-22 12:27:25
- + 인쇄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세계선수권서 리드 챔피언 등극
22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IFSC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종목 세계챔피언에 등극한 서채현 선수(대한산악연맹 제공)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선수(서울신정고등학교‧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가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해 리드 종목 정상에 오르며 우승자로 이름을 올렸다.

대한산악연맹에 따르면 한국시간 22일 새벽 4시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21 IFSC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경기에서 서채현 선수가 챔피언에 등극했다.

스포츠클라이밍 리드 세계 3위인 서채현은 이번 우승으로, 한국 선수로는 지난 2014년 암벽 여제 김자인의 우승 이후 7년만이다.

2년마다 열리는 IFSC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은 스포츠클라이밍 분야 최고의 권위와 최대 규모의 대회다. 리드 종목은 스포츠클라이밍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종목이다.

서채현 선수는 리드 종목 예선, 준결승, 결승에서 모두 TOP(마지막 홀드)에 오르며 1위를 차지하는 월등한 기량으로 첫 세계선수권 정상 등반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내년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 메달 사냥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한편, 지난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은 아쉽게 메달 수확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올림픽 첫 정식종목에서 선전하고 국민적 관심을 받기도 했다.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세계선수권서 리드 챔피언 등극
서채현 선수(사진 가운데)가 IFSC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종목에서 정상에 모르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대한산악연맹 제공)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세계선수권서 리드 챔피언 등극
대한산악연맹 제공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