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일경험 프로그램 협약 맺어…고용‧복지 원스톱 외

입력 2021-09-24 13:24:32
- + 인쇄
[의성소식] 일경험 프로그램 협약 맺어…고용‧복지 원스톱 외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1.09.24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고용노동부 일경험 프로그램 위탁기관인 지에스씨넷과 연계‧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일경험 프로그램은 올해 시행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면서 정부‧공공기관,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등에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의성읍에 위치한 의성고용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취업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센터와 의성군 일자리 상담팀, 복지제도 상담을 지원하는 의성군 복지팀, 경력단절 여성 취업알선을 위한 새일센터 등 4개 분야의 기관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군민들이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주기관들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면서 “다양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행복한 의성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군민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의성소식] 일경험 프로그램 협약 맺어…고용‧복지 원스톱 외
‘2021 의성군민 독서감상문 대회’ 포스터. (의성군 제공) 2021.09.24

경북 의성군은 군민의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의성신문사에서 주최‧주관하고 의성군과 의성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2021 의성군민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200자 원고지 기준 초등 10매, 중고등 15매, 일반 20매 내외로 작성해 의성신문 이메일로 다음달 12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도서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대상도서는 △초등부 ‘알사탕’, ‘태어납니다 사라집니다’, ‘우리 손잡고 갈래?’, ‘우리들의 오소리’, ‘서정오의 우리 옛 이야기 백가지 1,2’ △중등부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14세 소년, 조선왕릉에서 역사를 보다’, ‘그 남자 264’, ‘우리는 감염병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말하는 나무들’ △일반부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바이칼, 단군의 태양을 품다’, ‘골든아워 1,2’,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게 좋다’, ‘빚지고 저승에 가기 싫다고 한 시골노인’ 등이다.

입상자는 다음달 20일 개별 안내 후 22일 의성신문을 통해 발표하고, 시상식은 26일에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는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3명, 동상 6명, 장려상 10명으로,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독서감상문 대회 연계프로그램으로 다음달 26일에는 작가와의 만남, 29일에는 북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의성신문으로 문의하면 된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