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전문대수시2차 전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1-10-13 10:26:27
- + 인쇄
고려직업전문학교, 전문대수시2차 전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고려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2022학년도 전문대 수시 1차 모집이 마감된 가운데 비인기학과의 경우 미달사태가 현실화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모집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한다. 수시 1차는 지난 4일 원서접수를 마감했으며 수시 2차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6회로 지원횟수가 제한되는 4년제 일반대와 달리 전문대 수시모집은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취업과 학위 취득이 가능한 고려직업전문학교가 전문대수시2차 모집 전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고려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호텔조리과정, 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등 다양한 전공에서 수능과 내신성적이 반영되지 않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에 진로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언택트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호텔조리학과나 호텔제과제빵학과, 게임학과 등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려전 학생들은 맞춤형 개별 1:1 멘토링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수업이 진행되며 재학 중 자격증 취득, 대회 출전,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 등의 지원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전공에 따라 2년제와 4년제 대학 졸업 학위가 교육부 장관 명의로 주어지는 오프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는 호텔조리, 제과제빵, 게임, 경찰경호, 커피바리스타 등을 운영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취업대비반을 운영해 전공별 자격증 취득, 대회 입상, 어학 등 취업 스펙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유급 인턴십 제도를 통해 산학 연계를 맺은 기업으로의 인턴십을 지원받아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전문대수시1차 마감 후 고려전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