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은 계룡시의회 의장, 전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입력 2021-10-16 14:10:16
- + 인쇄
윤재은 계룡시의회 의장, 전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계룡=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남 계룡시의회 윤재은(사진) 의장은 14일 전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매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단협의회가 전국 229개 시군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의원을 대상으로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윤 의장은 제5대 계룡시의회 의원 및 의장직을 역임하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현장행정 및 열린의정을 구현해 왔으며, 지방자치 및 시의회 발전에 크게 공헌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취약계층과 청소년 및 교육정책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두마지역 교육지원센터 신설에 초석을 다지고, 초록우산재단 및 지역아동센터를 통한 위생용품 나눔 실천과 겨울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민을 위한 헌신,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윤재은 의장은 “의정봉사상은 계룡시의회 제5대 의원님들과 함께 수상한 것이다"라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의원들간의 협의등 소통과 의안조례연구회 활동 등을 통한 시민들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 끊임없이 노력한 동료의원들이 계셨기에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윤 의장은 “앞으로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