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장 “검찰, 대장동 수사 협조해야…민주노총 총파업 엄정 대응”

기사승인 2021-10-18 14:49:03
- + 인쇄
경찰청장 “검찰, 대장동 수사 협조해야…민주노총 총파업 엄정 대응”
김창룡 경찰청장이 1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경찰 교육 ·훈련 혁신 비전 대국민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쿠키뉴스] 이소연 기자 =김창룡 경찰청장이 대장동 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 검찰의 적극적인 협조를 촉구했다. 오는 20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총파업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을 재차 강조했다. 

김 청장은 18일 대장동 특혜 의혹 수사 관련해 “기본적으로 경기남부청과 서울중앙지검장 간 핫라인이 구축돼 그에 따라 협의를 진행하면서 수사를 하고 있지만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와 관련해 일선에서 불만이 있다”며 “검찰의 좀 더 적극적인 협조와 협의가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검찰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옛 휴대전화를 가져간 일에 대해 “동일 사안에 대해 영장이 청구된 것인데 긴급 사안은 긴밀하게 협조해야 효과적”이라며 “신속하고 실질적인 협의가 이뤄지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민주노총 총파업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을 시사했다. 김 청장은 “대규모 집회가 전국에서 동시다발로 이뤄진다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위험이 증가하는 게 사실”이라며 “집회를 강행한다면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폴리스라인 설치, 격리 및 이격 장비 활용, 제한된 지역 내 차벽 설치 등도 언급했다. 

soye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