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 2건 선정

입력 2021-10-18 16:46:51
- + 인쇄
구미시,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 2건 선정
구미시 18일 ‘2021년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2021.10.18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 18일 ‘2021년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정책과제 공모와 부서 제안 등을 거쳐 선정된 시정발전 과제 2건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환경분과는 ‘시청 외부광장의 친환경적 활용방안’을 산업경제분과는‘구미시 인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책 수립’으로 분과별 수시 회의 등을 거쳐 수립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도시환경분과는 노후‧과밀화된 시청사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시청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 광장을 친환경적으로 조성하는 계획방향을 제시했다.

산업경제분과는 저출산‧고령화 등 복합적인 인구구조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인구증가 정책인 ‘듀얼라이프’ 사업안과 구체적인 추진체계를 수립했다.

위원회는 이번 보고회의 과제 발표와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연구내용을 수정‧보완한 후 이달 중 ‘2021년 정책연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는 내년부터 위원 추가 위촉 및 역할 확대, 전문 연구기관과의 협업 등을 통해 정책연구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