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구인모 거창군수에 감사패 수여

입력 2021-10-19 17:44:36
- + 인쇄
[거창=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경상남도지부 윤정오 지부장은 19일 거창군청을 방문해 구인모 거창군수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거창소식]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구인모 거창군수에 감사패 수여

윤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몰군경 유가족과 보훈 대상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예우를 해주시는 구인모 거창군수와 거창군 공무원들을 만나 감사하는 마음을 직접 전하고싶어서 찾아뵙게 됐다”고 말했다.

구인모 군수는 “어려운 시간을 내서 와주신 윤정오 지부장님과 신태우 거창군지회 지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당연한 책무이며, 앞으로 더 든든한 보훈행정을 펼칠 것이다”고 밝혔다.


◆거창군, 주요하천 주변 광역방제기 동원 AI 선제적 방역

거창군은 10월 초부터 상황 종료 시까지 추진되는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기간 중 선제적 조치로 주요 하천변에 광역방제기를 동원해 방제를 시작했다.

[거창소식]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구인모 거창군수에 감사패 수여

18일부터 방제를 시작으로 이후 주 1회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하여 하천주변 축산차량과 축산관계자 출입을 자제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야생 철새의 도래와 최근 해외 주변국에서의 고병원성 AI 발생이 급증하면서, 관내 고병원성 AI의 유입 및 확산 방지 조치로 거창군은 동절기 가금농장 출입통제 등 차단방역강화 행정명령을 공고했다.

주요 행정명령 및 공고사항 주요 내용은 가금농장 출입 통제를 통한 가축질병 유입방지로 축산차량·축산관련 종사자의 전국 철새도래지 진·출입 금지등 총 10개다.


◆거창 감악산, 녹색자금 무장애나눔길 32억 원 공모 선정

거창군은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인‘감악산 꽃&별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이 녹색기금 32억 원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거창소식]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구인모 거창군수에 감사패 수여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은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보행약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쉽게 숲을 다니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행로, 데크, 편의시설 등 산림체험 활동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또한, 해발 900m 이상 차량 진입이 가능한 감악산을 특성을 살려 숲 속 산행 체험과 거창항노화힐링특구 웰니스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명상, 체험, 학습 및 치유를 병행해 전국의 산림복지사업에 새로운 모델을 만든다는 복안이다.

무장애나눔길은 해발 900m 9부 능선 4km에 경사도 5% 내외의 둘레길로, 군은 지형의 특성을 담아 물맞이길, 은하수길, 꽃맞이길, 바람맞이 길의 4가지 비밀 천공 길을 주제로 구상하고 있다.


◆제4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우수상 선정

거창군은 산림청에서 개최한 ‘제4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거창항노화힐링랜드의 산림치유지도사 김점화, 장은하가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숲을 활용한 코로나 우울 극복 지원과 다양한 계층의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됐다.

이중 거창항노화힐링랜드 민간위탁업체인 소리나무숲(주)에서 응모한 ‘함께, 만세! 숲’(함께 만나서 세우는 숲)이 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으로 선정된 ‘함께, 만세! 숲’은 사춘기 청소년을 위해 자아정체성 확립과 진로적성을 탐색하며, 숲을 통하여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자연 속에서 나를 만날 수 있는 편안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