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임경비교육·민간경비교육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1-10-20 10:35:43
- + 인쇄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임경비교육·민간경비교육 수강생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11월에 개강하는 신임경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 학장은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의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한다. 매년 7천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라고 덧붙였다. 

장 학장은 “최근에는 20~30 젊은 층에 개방돼 청년 구직자들이 경비 분야로 대거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으로 졸업 후 취업연계와 경찰,경호 및 복지공무원 합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