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식] 코로나 백신 2차 접종률도 ‘도내 최고’…19일 기준 80.7%

최일생 / 기사승인 : 2021-10-21 14:17:58
+ 인쇄

[의령=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백신 1차 접종률에 이어 2차 접종률도 경남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령군 2차 접종률은 19일 기준 80.7%로 경남도 평균 66.9%, 전국 평균 64.6%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기록됐다.


지난달 15일 기준 1차 접종률은 82.5%를 돌파해 경남 평균보다 약 15%가 높은 수치를 달성했고, 현재 88%를 넘어서고 있다.

군은 1차 접종률과 2차 접종률 모두를 90% 이상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며 특히 소아청소년 접종 유도와 60세 이상 고위험군에 대한 추가접종도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백신 접종 완료자가 80%를 넘어서며 일상회복에 대한 긍정적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의병박물관 공공미술프로젝트사업 작품 전시회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이달 20일부터 한 달간 의병박물관 중앙로비 1층에서 공공미술프로젝트사업 작품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모를 통해 의령지역을 중심으로 한 37명의 작가가 참여한 아트아카이브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남도의 후원으로 지난해 9월부터 ‘일심구국’이라는 주제로 창작활동한 결과물이다.


전시주제인 ‘일심구국’은 한마음으로 나라를 구하고자 했던 의병들의 뜻을 ‘공감언어’라는 부제를 달아 과거와 오늘의 소통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화, 서양화, 도자기, 서각,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특히 입체 설치작품으로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 의병부대에서 사용하던 오지거 형상의 조형물도 만나볼 수 있다.

오지거는 밤에 다섯 가지가 달린 횃불대에 불을 붙여 사용한 횃불로 의병 한 명이 오지거 하나를 들면 다섯 명, 둘이 들면 열 명이 모인 효과를 준다. 실제 인원보다 많은 의병들이 모인 것처럼 보이게 하여 적들에게 심리적 큰 위압감을 주었다.

군은 이번 전시를 통해 의병활동 당시 시대적 가치를 공유하고, 의병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의령문인협회 주향숙 시인 경남문학상 신인상 수상
'스피카' 등 10편 우수한 평가로 시인 등단

의령문인협회(회장 곽향련)에서 활동하는 주향숙 시인이 2021 경남문학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16일 김달진문학관에서 열린 2021 경남문학제에서 경남문인협회 이달균(시인) 회장으로부터 경남문학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시인의 길로 들어섰다.


주향숙 시인은 시 「스피카」 등 10편을 응모해 당당히 시부문 신인상을 받았다.

심사를 맡았던 심사위원들은 심사평에서 “주향숙 씨의 「스피카」는 ‘울고 있는 고양이를 보았다’와 같이 평범한 문장으로 시작하지만 점차 시적 상상력의 보폭이 활달하게 전개되면서 응축력이 강해지는 특징을 보여준다. 특히 「지족」이 보여주는 바와 같이 시의 토대가 되는 화자의 체험은 자칫 결여되기 쉬운 시적 진지성의 농도를 짙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했다.

“울고 있는 고양이를 보았다 첫눈처럼/깨끗한 혀의 느낌이 좋았다//천장이 낮은 집에는 별이 들어와 살았다/가끔 쥐가 들어와 살기도 했지만/씽크대 아래 덫을 놓으면 밤새 작은 발이 대롱대롱 눈//꽃 지는 밤에는 자전거를 타고 사막으로 갔다/사막 한가운데 텐트를 치면/전갈과 파도//어느 날 고양이는 꼬리에 확성기를 달고 왔다//귓속말은 늘 그랬다 티가 났다//나쁜 꿈에 시달렸다/여름 숲의 전령이 왔다, 너를 죽이고 싶어//키스가 되지 않았다//주고 싶은 것만 주고 다 주었다 말했다”-주향숙 시인의 시 「스피카」전문.

주향숙 시인은 수상소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활자가 좋았다. 상상할 수 있었고 꿈꿀 수 있었다. 오랫동안 잊고 있던 시의 눈을 뜨게 해주신 유홍준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좋은 사람으로 좋은 시 쓰겠다”라고 말했다.



◆장원영 의령군산림조합장 경찰청장 감사장 수여

장원영 의령군산림조합이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의령군 지역 안보를 위해 힘써 경찰 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있어 김창룡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했다.


장원영 의령군산림조합장은 감사장 수여와 함께 "지역사회 안보를 위해 지역 주민과 치안을 담당하는 기관(의령경찰서)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안보에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