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DMZ펀치볼둘레길 국가 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입력 2021-10-24 13:45:31
- + 인쇄
양구 DMZ펀치볼둘레길 국가 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양구 펑치볼 부부 소나무
[양구=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양구군 DMZ펀치볼둘레길이 2021 국가 균형발전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양구군은 DMZ펀치볼둘레길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지난 7월 각 부처로부터 우수등급을 받은 지역지원계정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및 전문가 현장실사를 실시한 결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DMZ펀치볼둘레길은 산림청이 숲길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산림생태 휴식공간과 다양한 산행 서비스를 제공해 농‧산촌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양구 DMZ펀치볼둘레길 국가 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양구 DMZ펀치볼 둘레길
또 각급 기관·단체 관계자들로 구성된 DMZ펀치볼둘레길운영·발전협의회는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와 통합관광사업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1년 10월 1일 개통된 DMZ펀치볼둘레길은 올해 5월에는 국내 최초로 ‘국가 숲길’로 지정됐으며 총연장은 73.2㎞에 달한다.

평화의 숲길을 완주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4시간, 오유밭길과 만대벌판길은 약 5시간30분, 먼멧재길은 약 4시간20분 등이다.

DMZ펀치볼둘레길 이용은 DMZ펀치볼둘레길안내센터에 사전에 예약한 후 방문해 안내센터에서 숲 해설사와 함께 할 수 있다.

시상은 26일 경북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산림청과 최창식 DMZ펀치볼둘레길안내센터장이 각각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표창을 수상한다.

nssys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