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공주대 '차혜림-최윤선' 학생 장려상

입력 2021-12-06 19:58:30
- + 인쇄
제5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공주대 '차혜림-최윤선' 학생 장려상
제5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 참가한 공주대 '차혜림-최윤선' 학생.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제5회 충청권역 대학 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 출전한 공주대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충청권역 15개 대학, 27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공주대학교 교내대회를 통해 대표로 선발 된 차혜림(건축학부 건축학전공, 3학년) 학생은 ‘나의 가치관, 스스로가 그리는 미래’주제로, 최윤선(응급구조학과, 1학년) 학생은 ‘나에게 성공이란?’주제로 대회에 참가하여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차혜림 학생은 “평소 CTL 서포터즈 등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를 많이 하는 편이었는데, 학업계획에 고민이 많던 중 대학생활을 주제로 참가하게 되었다”며 “이번 발표를 준비하며 대학생활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계획을 세우는 데 생각을 정리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도움으로 큰 대회를 무사히 마치게 되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윤선 학생은 “참여에 의의를 두고 시작하였으나, 좋은 기회로 충청권역 경진대회까지 출전하게 되었다. 대회를 통해 내가 가진 가치관을 더욱 확실히 확립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면서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양교육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행사와 프로그램을 최대한 참여하는 편이고 현재 CTL 서포터즈로 참여중이다. 공주대 학우들이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져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김훈호 센터장은 “공주대는 올해 첫 출전임에도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잘 표현해주었다"면서 "CTL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이 학교 대표로 출전하여 더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학습역량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