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미크론, ‘코로나21’ 되기 전에 대응책 마련하라”

“방역대응 늦어질수록 고단함은 오로지 국민 몫”

기사승인 2022-01-10 14:53:43
- + 인쇄
국민의힘 “오미크론, ‘코로나21’ 되기 전에 대응책 마련하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줄 서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한 조속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차승훈 상근부대변인은 10일 “국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누적 확진자 수가 2700명을 넘어서며 일주일 만에 2배 넘게 증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일주일 전인 2일에는 누적 확진자가 1207명이었다. 정부는 오미크론이 1월 말 정도에 우세종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

차 부대변인은 “해외에서도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확산세가 매우 빨라 전 세계 의료시스템을 압도하고 있다. 유럽 각국에서는 확진자를 비롯해 자가격리자, 검사 대상자가 급증하면서 사회 인프라가 마비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PCR 검사에 신속항원검사를 병행하거나 의료체계 개선 등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러나 우리 방역당국은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말로만 오미크론 대비를 해야 한다고 할 뿐, 가시적으로 나타난 것은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오미크론 변이는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특성이 매우 달라 ‘코로나21’로 불러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면서 “오미크론 확산세가 언제 어떻게 우리 일상으로 파고들지 알 수 없다. 중환자 병상가동률이 감소하는 등 일부 방역지표가 나아졌다고, 한숨 돌릴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차 부대변인은 “더 늦기 전에 방역당국은 오미크론 변이의 전파력과 치명률 등 실체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께 말씀드리고 그에 맞는 의료체계 재정비와 방역 체계 개편을 서둘러 달라. 신속하고 강력한 사전 방역대응이 늦어질수록, 고단함은 오롯이 국민 몫이다”라고 강조했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