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업무 재구조화 시범학교 공모

입력 2022-01-17 12:27:49
- + 인쇄
경기도교육청, 학교 업무 재구조화 시범학교 공모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27일까지 비효율 행정업무 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학교 업무 재구조화 시범학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범운영 대상 사무는 초등 17개, 중·고등 16개이며, 공모 대상은 도내 초·중·고 가운데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20교다. 시범학교는 2022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2년 동안 시범운영 사무를 교무실에서 행정실로 이관해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업무 매뉴얼 개발, 학교 행정업무 간소화 방안 발굴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시범학교 유형은 일반형 학교와 거점형 학교가 있으며, 거점형 학교는 일반형 학교에서 수행하는 과제를 조정·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시범학교 운영 지원을 위해 일반직공무원(교육행정직렬) 교당 2명 증원(거점형 학교는 3명), 학교 운영비 교당 약 2000만 원 추가 지원, 업무수행 역량강화 연수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시범사업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시범학교 운영 지원단을 구성하고, 현장업무 지원, 학교 현장방문 상담, 업무 매뉴얼 개발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학교는 학교 교직원 합의를 거쳐 공모 신청서와 시범사업 운영계획서를 도교육청에 제출해야 한다. 공모 결과는 심사위원회 서류심사, 현장실사를 거쳐 2월 초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