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점기 후보 “전남형 방역기준 필요”

경도개발 미래에셋 유착 의혹‧부영CC 특혜 의혹 입장 공개 촉구

입력 2022-01-19 13:09:53
- + 인쇄
민점기 후보 “전남형 방역기준 필요”
민점기 진보당 전남도지사 후보는 19 오전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도권에 비해 인구밀도가 낮고 청정지대인 전남은 수도권보다 영업시간을 1~2시간 연장하는 등 완화된 ‘전남형 방역기준’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민점기 진보당 전남도지사 후보는 19일, “도지사는 누구 편입니까?”라며 김영록 지사에게 노동과 인구, 코로나 방역 문제 등에 대해 공개 질의했다.

특히 “31년간 도정을 독점해 온 민주당 도지사들이 특정 업체와 기업인들을 위해 도정을 펼쳤다는 불만이 상당하다”며, 전남판 대장동으로 불리는 ‘여수 경도개발 미래에셋 유착 의혹’과 ‘나주 부영CC 특혜 의혹’에 대한 관련 자료와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민 후보는 이날 오전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도권에 비해 인구밀도가 낮고 청정지대인 전남은 수도권보다 영업시간을 1~2시간 연장하는 등 완화된 ‘전남형 방역기준’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또 전남 경제활동 인구의 77%가 노동자고, 비정규직 비중이 전국 평균보다 높고, 50인 미만 영세사업장이 98%를 차지하는 취약한 구조라며, 3명에 불과한 노동 전담인력의 대폭 확충과 진보적 노동정책 마련도 제안했다.

민 후보는 또 대규모 농어촌 파괴형 태양광 풍력개발은 농촌소멸을 부추기고 있다며, 소멸하는 농촌을 되살리기 위해 농민수당 50만 원‧청년 농민 10만 명‧농사짓는 공무원 1만 명 육성‧도시부터 태양광 설치 등 혁명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민 후보는 2월 1일 예비후보 등록 후 종합적인 정책 방향을 내놓을 것이라며, 이후 세부적인 공약은 매주 사안별로 한 줄 공약으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