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국민권익위 부패방지시책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

기관장 청렴 의지 및 강도 높은 반부패 추진활동 높은 평가

입력 2022-01-20 00:21:42
- + 인쇄

국가철도공단, 국민권익위 부패방지시책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
국가철도공단 전경. 사진=연합뉴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한 2021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총 2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이행 ▲ 부패방지 제도 구축․운영 ▲ 부패 위험 제거 노력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기관의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개 등급으로 분류한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공단은 7개 평가 분야 중 부패방지 제도 구축 등 4개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임직원 토지 모니터링시스템 신규 도입, 사업기획과 설계, 계약, 용지 분야 직원 청렴서약서 징구 및 특별 청렴교육 시행 등 강도 높은 반부패 활동 추진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김한영 이사장은 취임 이후 협력사 사장단과 ‘공정경쟁 협약식’을 체결하고 대전 소재 공공기관 합동 청렴결의대회 시행과 청렴TV 영상 콘텐츠 출연 등 공단의 강력한 청렴의지 전파를 위해 노력해왔다.

김한영 이사장은 “평소 직원들에게 ‘청렴에 다음은 없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며 “올해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청렴한 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