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거창·합천소식]

입력 2022-01-20 18:03:55
- + 인쇄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합천왕후시장에서 1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2022년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를 한다.

합천왕후시장 내 점포(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제로페이 등 증빙영수증 발행가능 점포)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권(당일 최대 3만원 페이백)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로 전통시장 재방문을 통한 선순환 유도를 위해 마련했으며, 총 30여 개소 이상의 점포가 참여한다.

합천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거창·합천소식]

행사기간 내 합산 5만원 이상의 구매영수증을 가지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왕후카페 행사부스에 방문하면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으며 상품권 소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선기 합천부군수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1월 1일자로 취임한 제35대 이선기 합천부군수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군정 전반에 대한 점검을 했다.

이번 보고회는 22개 부서의 각 부서장과 담당계장이 참석해 주요현안 사항을 보고하고 이선기 부군수 주재로 주요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예상되는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합천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거창·합천소식]

이선기 부군수는 “행복한 군민 희망찬 합천을 완성하기 위해 2022년에도 해야할 일들이 많은 것 같다. 민선7기의 성과를 정착시키고 다가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각 부서에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합천군, 2022년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총력대응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2022년에도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6대 실천과제를 설정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이는 동절기 겨울철새 유입에 따라 조류인플루엔자(AI)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경기, 강원지역에서 시작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부터 남부지역도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됨에 따른 방역 강화 조치다.

합천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거창·합천소식]

합천군은 특별방역기간이 도래된 지난해 11월부터 방역대책본부 및 방역상황실을 운영중이며 축산차량으로 인한 전염병의 농장간 수평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종합방역소(거점소독시설) 2개소(야로, 율곡)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예방을 위한 조치로 관내 전체 양돈농가에 대해 8대방역시설 (내·외부울타리, 입출하대, 방역실, 전실, 물품반입시설, 방조·방충망, 축산관련 폐기물관리시설)을 설치토록 안내하고 있다.

매년 4월과 10월 2회에 걸쳐 공수의를 통한 구제역 일제 접종과 관내 방역이 취약한 소규모 1500여 농가에 대해 12개 공동방제단을 활용해 매월 2회씩(년 24회) 농가 방문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합천군, 따뜻한 설 명절 나눔

㈜현산종합건설(대표 전지환)은 20일 합천군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전지환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도움이 되고자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기탁 소감과 바람을 전했다.

합천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거창·합천소식]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합천군지회(지회장 곽용완)는 대양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가축위생방역지원 경남본부 북부사무소(소장 박현용)는 19일 적중면 저소득 다문화가정을 방문해 금일봉을 직접 전달했다.

대한그라운드골프 합천동호회(회장 김학구)는 20일 합천군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호미화방 김경희 대표, 변함없는 고향 사랑 실천

거창군은 20일 출향향우 ㈜호미화방 김경희 대표가 고향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350포(포/10kg, 115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합천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거창·합천소식]

김경희 대표는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서 대형화구와 문구기업인 ㈜호미화방을 운영하고 있는 거창읍 출신의 향우이며,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으로 2017년부터 매년 1천만 원 상당의 쌀을 거창군에 기탁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6년째 계속되고 있다.

전국거창향우연합회에서 부회장을 역임한 김 대표는 매년 거창 농특산물을 대량으로 구매하여 고향 사랑을 몸소 실천해 왔으며, 거창문화재단 출범 시에는 기금을 출연하는 등 다방면으로 거창지역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모든푸드, 설 명절 맞아 따뜻한 나눔

거창군은 19일 모든푸드(가지리 사과영농조합법인 가공사업부)에서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직접 생산한 사과즙 100상자를 기탁했다.

모든푸드 팀장이자 판매브랜드 ‘사과한모금’의 이종엽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층의 따뜻한 명절을 위해 정성껏 생산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활동들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년 고효율 LED조명 주민보급사업 신청 접수

거창군은 주거환경 개선 및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에너지 절약사업으로 고효율 LED 조명등 설치비를 일반세대와 출산 및 다자녀세대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가정에 설치된 형광등 또는 백열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를 희망하는 일반세대와 거창군 인구증가에 기여한 출산세대(2021년 이후) 및 다자녀세대(3자녀 이상)이고 지원범위는 일반세대는 교체비의 50%(40만 원 한도), 출산 및 다자녀세대는 교체비의 100%(80만 원 한도)이다.

사업신청 접수 및 완료기간은 10월 31일까지로 올해 사업량은 일반세대 40가구·출산세대 30가구, 다자녀세대 30가구이고 예산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거창군,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거창군은 거창259, 260번 확진자의 동선 노출자로 분류되어 검사를 받은 군민 1명이 20일 확진(거창261번)됐다.

거창261번 확진자는 지난 12일 거창259번과 거창260번 확진자가 방문한 식당관련자로 확인됐으며 현재 별다른 증상은 없는 상태이다.

현재 군 역학조사반이 확진자의 감염경로 및 동선, 접촉자 파악 등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확진자의 최근 동선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1월 16일 인근 시를 방문한 내역이 드러나 타 지역 방문으로 인한 감염가능성 여부를 추가로 조사 중이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