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한’ 젠지, 프레딧 꺾고 공동 1위 사수! [LCK]

기사승인 2022-01-20 21:46:14
- + 인쇄
‘퍼펙트한’ 젠지, 프레딧 꺾고 공동 1위 사수! [LCK]
젠지 e스포츠 원거리 딜러 '룰러' 박재혁.   사진=문대찬 기자

젠지 e스포츠가 최근 좋은 경기력으로 호평을 받는 프레딧 브리온을 꺾고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다.

젠지는 20일 오후 8시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프레딧과의 경기에서 2대 0 완승을 거뒀다.

1세트 선취점은 프레딧의 몫이었다. ‘엄티’ 엄성현의 ‘리신’과 ‘모건’ 박기태의 ‘그웬’이 ‘도란’ 최현준의 ‘카밀’을 깔끔하게 잡아냈다. 젠지도 ‘딜라이트’ 유환중의 ‘브라움’을 끊어내며 복수했다. 젠지는 카밀, ‘갈리오’, ‘자르반’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교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반면 프레딧은 드래곤 스택을 착실히 쌓으며 후일을 기약했다.

하지만 ‘룰러’ 박재혁의 ‘징크스’가 차근차근 성장하면서 젠지의 파괴력은 더욱 강력해졌다. 미드 포탑에서 젠지는 교전 대승을 거두고 ‘바론버프’를 획득했다. 이 과정에서 리신이 점멸+‘용의 분노(R)’ 콤보를 사용해 징크스를 끊어내면서 프레딧은 잠깐의 시간을 벌었지만, 대세에는 변화가 없었다. 이후 여섯 번째 드래곤을 두고 벌어진 교전에서 젠지는 4킬을 따냈다. 이후 두 번째 바론버프를 얻은 젠지는 프레딧의 진영으로 진격했고,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도 젠지는 초반부터 프레딧을 거세게 밀어붙였다. 젠지는 ‘리헨즈’ 손시우의 ‘유미’와 ‘피넛’ 한왕호 ‘탈론’의 시너지를 통해 상대방 정글을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프레딧은 최현준의 ‘그레이브즈’를 끊기 위해 4인 갱킹을 시도했다. 하지만 ‘쵸비’ 정지훈의 순간이동 커버로 젠지는 오히려 2킬을 얻어냈다. 여기에 박재혁의 ‘진’이 ‘헤나’ 박증환의 ‘아펠리오스’를 잡아냈다.

하지만 프레딧도 가만히 당하고 있지 않았다. 잘 큰 아펠리오스가 데미지를 뿜어내기 시작했고, ‘라바’ 김태훈의 ‘라이즈’도 궁극기 ‘공간왜곡(R)’을 통해 변수를 창출했다. 젠지가 드래곤 스택을 리드하고 있지만, 글로벌 골드 격차는 거의 사라진 상황.

팽팽한 전투가 계속됐지만, 킬은 나오지 않는 상황이 이어졌다. 33분 프레딧은 정지훈의 ‘오리아나’를 노렸지만, 젠지의 전사자는 나오지 않았다. 이어진 교전에서 승리한 젠지는 마법공학 드래곤의 영혼과 바론버프를 두르고 프레딧 진영으로 진격했다. 프레딧 진영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대승을 거둔 젠지는 넥서스를 깨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