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정시합격 발표 기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2-01-21 14:10:00
- + 인쇄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정시합격 발표 기간 신입생 선발
광운대학교 제공

2022 정시합격 발표가 각 대학별로 2022년 2월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최초 정시 합격 발표의 경우 개인적으로 연락이 되지 않아 개별적으로 각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합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성적이 애매한 수능 정시 4등급·5등급·6등급 중하위권 수험생들의 입시 눈치싸움이 지속되고 있는 와중에 반수·재수 외 추가적인 차선책으로 자신의 진로에 맞춰 인서울 4년제 대학교 캠퍼스에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는 곳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수시납치’를 당한 수험생이라도 이중 등록에 대한 위험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또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과 실기로 진행되고 있다. 다양한 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입학 1학기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이곳은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해볼 수 있다”며 “책임지도교수제를 통해 기본적인 수업 외에도 학생들의 고충 및 진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내 자체 장학금 제도가 다양하게 있어 많은 재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학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