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사업 육성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22-01-21 16:49:27
- + 인쇄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사업 육성 위한 협약 체결
의성군은 21일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와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의성군 제공) 2022.01.21

경북 의성군은 21일 군청에서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와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성군은 올 연말에 완공 예정인 의성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내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 분원을 개설해 세포배양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군과 함께 연구개발 협업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세포배양연구소는 국내 세포배양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관으로 2020년 6월 한국연구재단 교육부‘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 2029년까지 총 9년간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세포배양에 필요한 핵심기술과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경북도와 의성군도 이에 공동으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최인호 소장은 “2016년부터 의성군과 함께 본 사업을 추진하면서 언젠가 직접 인력을 양성하고 사업이 성공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의성군이 국내 세포배양산업의 핵심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세포배양 분야 국내 최고 연구기관과 협업을 통해 의성군 젊은 인재가 고향에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산업 인프라를 차곡차곡 쌓아 올리겠다”라며 사업추진 의지를 밝혔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