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목포시지역위, 성범죄‧축재 비리로 얼룩

시민단체 “김원이, 2차 피해 막을 부탁 말고 대책 내놓아야”

입력 2022-01-27 08:36:24
- + 인쇄
더민주 목포시지역위, 성범죄‧축재 비리로 얼룩
시민단체들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에서 반복적 성범죄와 일부 의원들의 부정한 축재가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지역위원회 페이스북 화면캡처.
시민단체들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에서 반복적 성범죄와 일부 의원들의 부정한 축재가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과 목포인권포럼은 김원이(목포) 의원의 전 보좌관 성폭행 혐의 고소 사건과 관련, 26일 공동성명을 통해 “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에서의 성범죄는 처음이 아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책임 있는 자세와 대안을 요구했다.

지난해 말 김 의원의 전 보좌관이 동료 직원으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고소된 사건이 최근 보도된 것과 관련, 목포시지역위원회의 낮은 성인지감수성을 비판한 것이다.

또 사건 공개 후 김원이 의원이 입장문에서 ‘2차 피해’를 우려하며 부탁한 부분도 문제로 지적했다.

이들은 “목포시의원의 동료 강제추행 사건에서만 보더라도 2차 피해는 목포시의회 내부에서 발생했다”며 “피해자를 음해하는 소문을 퍼트리고, 비난해 심리적으로 위축시키며 각종 소송으로 일상을 파괴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가 발행하지 않도록 부탁하는 것이 아니라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책을 마련하고, 목포시지역위원회에서 성범죄가 다시 반복되지 않을 책임 있는 자세와 대안을 밝힐 때”라며 “그것이 무한한 지지를 보냈던 목포시민을 존중하는 자세이고, 대의민주주의에 대한 시민들의 실망감과 허탈감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또 “동료 시의원 가족 회사의 물품을 지자체에서 구입하게 종용하고, 지역주민의 민원인 것처럼 꾸며 자신과 측근의 배를 부르게 하는 자가 소속돼 있다”며, 공당으로서 책임 있게 쇄신하는 모습과 노력을 보이지 않는다면 시민에게 외면받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