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여성재취업과정 입학식 개최

입력 2022-03-21 19:32:55
- + 인쇄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여성재취업과정  입학식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가 21일 여성재취업과정 입학식을 개최하고 이를 기념했다. 사진=대전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 이하 대전폴리텍대학)는 21일 교내 가람관에서 '여성재취업 코딩지도사' 과정과 '1인크리에이터 유튜브제작실무'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코딩지도사 과정은 코딩 교육이 점차 강화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실무형 코딩지도사 양성을 목표로 스크래치실습, CDT(코딩창의능력개발), 피지컬컴퓨팅실습 등 코딩 관련 전공 교과목과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컴퓨터 활용 기술 교과목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1인크리에이터 유튜브제작실무 과정은 디자인기초, 그래픽디자인, 동영상촬영실무, 동영상편집실무, 영상효과실무, 유튜브제작 등의 실무 중심 교과목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으로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관련 기술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입학식에 참석한 대전폴리텍대학 공병채 교무기획처장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불구하고 여성재취업과정에 입학한 교육생들의 강한 학습의지에 경의를 표한다"며, "본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재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대전폴리텍대학 여성재취업과정은 전액 국비지원 교육이며 여성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약 3개월 동안 실무형 교과목을 중심으로 교육해 재취업을 목표로 운영한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