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교육재단 진로체험 ‘직업의 세계로-제1탄 파티시에편’ 개최 

기사승인 2022-06-20 13:27:41
- + 인쇄
서울현대교육재단 진로체험 ‘직업의 세계로-제1탄 파티시에편’ 개최 
서울현대교육재단 제공

지난 11일 서울현대교육재단은 고2,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인 ‘직업의 세계로 제1탄 파티시에 편-머핀삼총사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고교위탁교육 제과제빵 특강교수는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보로머핀, 딸기쨈을 활용한 머핀 등 다양한 종류의 머핀 만들기와 추가로 쿠키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탐색, 체험학습을 통해 본인 소질과 적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꿈과 목표를 생각해보고,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측은 “이번 파티시에 특강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과정의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한”며 “체험 후 진로 코칭을 실시해 학생들과 소중한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교육재단 고교위탁 담당자는 2023년 일반고 위탁을 고민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우선상담과 학부모님들께 과정 설명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현재 화훼장식 및 플로리스트,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및 조주, 제과제빵 및 파티쉐, ERP회계실무, 헤어미용 및 네일, 메이크업, 전기기능사 등 다양한 고교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론 보다는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기업이 찾는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