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자 모집外코인원‧빗썸 [쿡경제]

기사승인 2022-08-02 17:38:56
- + 인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부대행사로 특별 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 오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상반기 고객 만족도가 상승했다.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고객확인·계좌연동하면 최대 50만원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자 모집外코인원‧빗썸 [쿡경제]
두나무 제공

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 신청 중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 부대행사로 특별 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블록체인 대중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된 특별 프로그램은 사전 프로그램 2종(무료강좌, 방구석 토크)과 현장 프로그램 2종(현장전시, NFT갤러리)으로 구성됐다.

오는 8월 17일 개최되는 ‘UDC 2022 무료강좌’는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를 살펴보는 토크 콘서트다. UDC 2022 세션 키워드인 NFT(Non-fungible token), 메타버스, 웹 3.0 등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으로 뇌과학자이자 과학크리에이터인 장동선 박사와 크립토 유튜브 ‘알고란’의 고란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무료강좌는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2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50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8월 31일 개최되는 ‘d·camp(디캠프)와 함께하는 방구석 토크’는 예비 개발자를 위한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디캠프는 국내 최대 규모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청년세대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방구석 토크 멘토로는 오재훈 람다256 블록체인 연구소 최고기술책임자(CTO), 문성식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개발팀장, 양주찬 두나무 레벨스(Levvels) NFT 마켓 플레이스 개발팀장이 참여해 실무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방구석 토크 참가 희망자는 8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질문을 접수하면 된다. 두나무는 사전질문 접수자 중 20여명을 추첨해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예비 개발자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프로그램인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는 UDC 2022 참가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두나무는 UDC 2022가 열리는 9월22일~23일 양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 5층 로비에 기업을 위한 현장전시 공간을 조성한다. 참가자들은 현장전시에서 블록체인 서비스가 어떻게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상에 편리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다.

참가 희망 기업은 8월 17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기업은 두나무 내부 검토를 거쳐 8월 중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NFT 작품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BPEX 5층 로비에 마련되는 NFT 갤러리에서는 만능 크리에이터 구준엽 작가를 포함하여 15명의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에는 펭수를 제작한 한결 EBS 아트 디렉터와 파인아트 계의 대가인 김남표 아티스트가 직접 도슨트를 진행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두나무 관계자는 “일반 대중도 쉽고 재밌게 블록체인을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UDC 2022 특별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UDC 2022가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부터 개발자 꿈나무, 일반 대중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다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자 모집外코인원‧빗썸 [쿡경제]
코인원 고객센터. 코인원 제공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 상반기 고객 만족도 상승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 투자자 보호 업무 총괄 조직인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하고, 하나로 운영되던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CS를 제공함과 동시에 금융사고, 수사 및 공공기관 대응 등 이용자 보호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용자 보호 센터를 통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가 눈에 띄게 개선됐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고객 민원에 응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간편한 접수 체계를 통해 접수 소요 시간을 2분 내외로 줄였으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지난 5월 신규 도입한 콜백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에 통화연결을 못 한 고객에 100% 당일 콜백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고객센터 상담 종료 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상반기 평균 91점을 기록했다.

또한 이용자 보호 전담부서는 올 초에 야간 신고 접수 대응체계를 도입했다.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대응 공백을 없애기 위함이다. 진화하는 금융사고에 맞서 지속적으로 관련 패턴을 분석하는 등 금융기관과 함께 예방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인원 내 투자자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자료 제작 및 임직원 대상 이용자 보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장석원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장은 “투자자 보호는 가상자산 거래소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이자 핵심 업무”라며 “이용자 보호 센터 업무를 더욱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가장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자 모집外코인원‧빗썸 [쿡경제]
빗썸 제공

빗썸, 고객확인·계좌연동하면 최대 50만원 투자지원금 지급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7월까지 회원가입은 하였으나 고객확인 또는 계좌연동을 미완료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최대 50만원 빗썸캐시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3일 오전 11시부터 5일 오후 11시까지 3일 동안이다.

해당 기간 고객확인과 계좌연동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1~2등까지 50만원, 3~30등까지 10만원, 31~100등까지 5만원, 101~500등까지 1만원, 501등부터는 5천원의 빗썸캐시를 각각 지급한다. 순위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 되어 다시 집계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당 1회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고객확인, 계좌연동을 완료하고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 들어가 UID(고유식별자)를 확인한 뒤 이벤트 신청폼에 UID를 입력하면 쉽게 참여가 완료된다. 빗썸캐시 지급일은 8월 19일 예정으로 지급시점까지 마케팅 수신동의를 유지해야 한다.

빗썸 관계자는 “고객확인과 계좌연동은 가상자산 거래를 위한 최소한의 준비사항으로, 이번 이벤트는 회원가입은 했으나 거래를 망설였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