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수성아트피아·동아백화점·NC아울렛 [대구소식]

입력 2022-10-05 10:34:55
- + 인쇄

대성에너지, ‘노사화합 족구대회’ 개최…소통과 화합 시간 가져 

대성에너지·수성아트피아·동아백화점·NC아울렛 [대구소식]
대성에너지 ‘노사화합 족구대회’ 참가자 단체 사진. (대성에너지 제공) 2022.10.05
대성에너지는 지난달 30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조직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임직원 간의 소통과 조직 화합을 도모하는 노사화합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대성에너지노동조합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경영지원본부 등 5개 본부별로 각 1팀씩 구성하고 가스솔루션본부에서 3팀을 구성해 총 8개 팀이 출전, 열띤 경합을 펼쳤으며, 선수 외에도 많은 직원들이 응원에 참여해 다과와 함께 경기를 즐겼다. 

이날 경기에서 우승은 마케팅본부, 준우승은 가스솔루션본부2팀, CS본부 3위, 전략기획본부 4위를 차지했으며, 소정의 상금과 추첨을 통한 경품도 함께 시상했다.

대성에너지노동조합 최혁재 위원장은 “노사화합 족구대회를 통해 노사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과 연대를 강화하고, 노사가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대성에너지 윤홍식 대표이사는 “오랜만에 직원들과 어울려 운동도 하고 다과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직원들이 좀 더 행복하고 만족하는 일터, 신바람 나는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전에 즐기는 공연”…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 ‘10월 쇼팽의 피아노’ 선보여

대성에너지·수성아트피아·동아백화점·NC아울렛 [대구소식]
‘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포스터. (수성아트피아 제공) 2022.10.05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는 오는 13일 한영아트센터 안암홀에서 ‘마티네 콘서트-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10월 쇼팽의 피아노’를 선보인다. 

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는 2007년 개관 이래 10년 이상 유지되고 있는 대표적인 장수 기획 시리즈로 오전 시간을 활용한 수준 높은 공연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1월부터 내부 새 단장에 들어간 수성아트피아는 리모델링 기간에도 지역민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민간 공연장인 한영아트센터를 활용, 마티네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마티네 콘서트는 피아노의 시인이라 불리는 작곡가 ‘쇼팽’을 주제로 그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즉흥곡 네 곡 중 가장 명랑하고 경쾌한 곡인 즉흥곡 제1번(Op.29)과 쇼팽의 걸작 중 한 작품으로 서정적이면서도 극적인 곡들로 구성된 발라드 전곡(1~4번)을 선보이며 파고들수록 깊어지는 쇼팽의 세계를 전한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조재혁이 출연한다. 

피아니스트 조재혁은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1위, 모나코 몬테카를로 피아노 마스터즈 국제콩쿠르 등 유수 콩쿠르에서 입상했고 소니 클래시컬 레이블에서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음반, 아드리앙 페리송의 지휘로 로열 스코티시 내셔널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음반 등 다수 앨범을 발매했다. 

현재 국내뿐 아니라 북미와 유럽에서 독주, 실내악, 오케스트라 협연, 렉처콘서트 시리즈를 선보이며 다양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성아트피아 하반기 마티네 콘서트는 ‘위대한 작곡가’를 주제로 거장들의 명곡을 오는 12월까지 월별로 집중 조명한다. 

오는 11월 ‘드보르작의 보헤미안’, 12월에는 ‘차이코프스키 겨울의 애상’이 예정돼 있다.

수성아트피아 10월 마티네 콘서트 ‘쇼팽의 피아노’는 전석 2만 원이며 공연 종료 후 ‘커피 맛을 조금 아는 남자’의 커피와 다과를 제공한다. 


대구·경북 동아백화점·NC아울렛, 11일까지 ‘COZY & WARM’ 테마 행사 진행

대성에너지·수성아트피아·동아백화점·NC아울렛 [대구소식]
대구·경북의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이 오는 11일까지 ‘COZY & WARM’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2022.10.05
㈜이랜드리테일이 대구·경북에서 운영하는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이 오는 11일까지 전 지점에서 ‘COZY & WARM’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COZY & WARM’ 테마 행사로 영·여성의류 실속가대전을 비롯, 골프웨어 이월상품대전을 선보인다. 

또 제화 균일가대전과 남성의류 특별가대전, 영·여성·아웃도어 기획대전, 아동의류 코디제안전, 여성의류 우수고객 초대전 등을 진행한다.  

동아백화점 수성점도 영·여성의류 실속가대전을 비롯해 골프웨어 특별가전과 영·여성·남성·아웃도어 이월상품대전 및 여성의류 기획대전, 제화 균일가전, 아동의류 코디제안전 등을 마련했다. 

같은 기간 대구·경북의 모던하우스 전 지점(동아 쇼핑·수성·강북점/NC 엑스코·경산점)에서는 COZY & WARM 테마 특가행사와 함께 가을 침구&카페트 할인행사, 가을 홈 인테리어 가구/베개&홈웨어/테이블웨어/욕실&청소용품/인테리어 패브릭 소품 할인행사, 가을 조화&아로마/취향 맞춤 아동 선물/매력만점 키즈용품 특가행사를 만날 수 있다. 

또 식품매장(동아 쇼핑·수성·강북·구미점)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 청과/농산/수산 산지 직송전, 수입 과일전, 청정호주 구이 모음전, 삼겹살/목심/한우불고기 할인전, 간편 먹거리 할인행사, 오프라이스 스페셜 위크전, 땡스 킴스 특가, 제휴카드 할인 혜택 행사를 진행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