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미래 ‘AI개발자’ 여기 모여라

딥노이드, 노코드(DEEP:PHI) 해커톤대회 개최
고등학생·대학생·직장인등 비개발자 대상 숨은 고수 찾아나서

기사승인 2022-10-17 09:53:37
- + 인쇄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미래 ‘AI개발자’ 여기 모여라
노코드 해커톤대회 포스터.   딥노이드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오는 26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AI(인공지능) 개발 인재양성을 위해 자사의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한 ‘노코드 해커톤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딥노이드가 개최하는 해커톤대회는 기존 해커톤하면 전문지식을 가진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등이 모여 제한된 시간에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하지만 이번 노코드대회는 비전공자, IT전문 지식이나 코딩을 전혀 몰라도 AI 저작도구 개념의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해 누구나 AI 연구, 개발 및 앱, 프로그램등을 개발할 수 있다. 

딥노이드는 이번 노코드 해커톤대회를 통해 어렵고 힘든 코딩작업을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사람 대신에 딥러닝과 AI엔진을 통해 코딩을 전혀 몰라도 누구나 간편하게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환경부터 분야별 컨설팅, 심화교육, 스토어등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딥파이는 상반기 기준, 전국에서 4770건의 AI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440건의 이미지 프로세싱모듈이 개발됐다. 또한 540건의 신경망 모듈 개발, 790건의 데이터셋 등이 만들어져 해마다 딥파이를 통한 개발자 및 연구성과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딥파이는 초기 의료AI분야를 시작으로 현재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스마트팩토리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기업에 노코드 플랫폼을 간편하게 구축하고 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상품개발과 컨설팅까지도 지원한다.

또한 별도의 노코드 전문교육을 위한 아카데미 ‘딥에듀’ 교육서비스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딥파이는 현재 부산대의대 본과 1·2학년을 대상으로 AI기반 의료영상 분석실무와 실습이 정규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국공립 대학 및 특성화 고등과정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노코드 해커톤대회를 통해 SW개발의 문턱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AI개발자 저변을 넓힐 것이라며 반도체, 바이오등에 정부가 계획한 디지털 인재 100만명 육성에 노코드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디지털전환 전문 인재양성에 사회적·산업적·현실적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노코드 해커톤대회는 딥노이드의 ‘X4 AI컨퍼런스2022’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AI이론과 딥파이 교육, 실습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는 의미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노코드 해커톤대회 행사 참여는 안내 사이트를 통해 고등학생, 대학(대학원)생, 일반인(직장인), 창업준비등 비개발자 누구나 무료 참가 가능하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